서산교육지원청, 학생상담자원봉사제 12월 정기협의회 및 총회 모습 |
서산교육지원청, 학생상담자원봉사제 12월 정기협의회 및 총회 실시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완택) Wee센터에서는 12월 11일 서산교육지원청 제 1교육실에서 학생상담자원봉사제 12월 정기협의회 및 총회를 실시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한 해 사업을 마무리하며 사업실적보고와 함께 감사장 및 개근상 수여가 진행됐다. 이를 통해 일 년 동안 고생한 서로를 격려하고 다독이는 시간이 되었으며, 또한 학생들을 만나 상담하며 느낀 바를 서로 공유하며 상담자로서 갖춰야 할 마음가짐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상담자원봉사자는 학교를 방문해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정서적 지지를 제공하고 학교생활적응을 도와주는 활동을 하고 있다.
이완택 교육장은 "한 해 동안 학생들의 마음건강을 위해 애써주신 선생님들께 감사의 말씀 드린다"며 "내년에도 학생상담 활성화를 위해 다방면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서산교육지원청, 제1회'교육장배 외발자전거대회'개최 사진 |
서산교육지원청, 제1회 교육장배 외발자전거대회 개최
서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완택)은 12월 8일 서산여자중학교에서 관내 초·중학교가 참가하는 제1회 외발자전거대회를 개최했다.
교육지원청은 올 한해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위한 중점사업인 사·예·체(史·藝·體 ) 교육 활성화를 위해 국내외 역사문화 탐방과 연중 음악이 흐르는 학교 지원사업을 비롯해 다양한 365 건강운동 프로그램 운영 등으로 다 함께 성장하는 서산교육을 실현해 오고 있다.
외발자전거는 하나의 바퀴가 달린 자전거를 타면 균형 감각이 향상되면서 거북목과 척추측만증 예방과 치료로 균형 잡힌 신체를 만드는 동시에 뇌 기능 향상으로 지적능력이 향상되는 매우 효과적인 운동으로, 교육지원청에서는 이를 학교현장에 확산시키기 위해 학년 초 외발자전거 이끎학교를 선정해 운영해오고 있다.
이날 초겨울이지만 비교적 따뜻한 날씨 속에서 외발자전거 전문공연팀의 축하 공연을 시작으로 113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외발자전거 줄넘기, 80m, 150m 개인종목과 단체종목인 계주에서 열띤 경쟁을 펼쳤으며, 첫 대회에서 초등부는 인지초등학교, 중등부는 팔봉중학교가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대회에 참가한 서산중학교 한 학생은 "올해 처음 학교에서 외발자전거를 배웠는데 지난 교내체육대회에 이어 교육지원청 대회에 출전해 너무 기쁘고 내년에는 열심히 연습해 좋은 성적으로 입상하고 싶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이완택 교육장은 "승패를 떠나 안전하게 대회를 마친 모든 선수들에게 격려와 함께 앞으로도 성장기 청소년들의 건강증진 및 고도의 집중력을 발달시키는 외발자전거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서일고, '바디버든' 줄이기 프로젝트 시민특강 사진 |
서일고, '바디버든' 줄이기 프로젝트 시민특강 실시
서일고등학교(교장 이수종)는 11일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서산지역환경교육센터에서 주관하는 환경교육의 일환인 '바디버든' 줄이기 프로젝트 특강을 실시했다.
바디버든이란 일정 기간동안 체내에 쌓이는 화학물질의 총량으로,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통조림, 화장품 등의 경로를 통해 유입되는 유해 물질 말한다.
이번 특강은 바디버든으로 인해 건강에 다양한 문제가 발생하며, 따라서 이를 줄이기 위해 청소년기부터 노력하는 것의 중요성과 일상생활 속 여러 실천 방안을 알려주는 시간이었다.
방송다큐멘터리 작가인 고혜미 강사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무심코 사용하는 것들에 많은 화학물질이 있다는 사실을 지속적으로 알려야 하며, 청소년기에 이를 알고 대비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특강을 들은 3학년 김기환 학생은 "평소 아무렇지 않게 사용했던 것이 몸에 좋지 않다는 사실에 놀랐으며, 앞으로 내 몸을 지키기 위해 어떤 것들을 해야 하는지 알게 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이수종 교장은 "환경의 중요성을 학생들이 아는 것은 아주 중요한 일이고, 서일고 학생들이 이를 제대로 깨달았으면 좋겠다."며 "자신과 환경을 모두 지켜 나라에 도움을 주는 인재로 성장하길 항상 바란다"고 밝혔다.
성연유치원, 학부모 동아리 교육 기부 실천 사진 |
봉사의 감동을 더하다!
성연유치원, 학부모 동아리 교육 기부 실천
서산 성연유치원(원장 이미숙)은 12월 5일부터 7일까지 유치원 도담도담 놀이터에서 전체원아를 대상으로 학부모 동아리(페이스페인팅과 보드게임)의 교육 봉사의 날을 운영했다.
이 행사는 학부모의 참여와 소통을 통한 교육공동체 문화를 만들고, 학부모의 교육 역량 강화와 교육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목적에서 마련됐다.
성연유치원은 학부모와 함께하는 교육공동체 활동인 학부모 동아리를 1년간 운영했으며, 동아리 활동을 통해 배운 내용을 유치원 원아들에게 교육봉사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장려하고 있다.
학부모 동아리 교육 봉사의 날에 참여한 원아들은 "집에서 보던 엄마가 유치원에서 페이스 페인팅을 해주어 신기하고 놀라웠다"며 친구들과 서로 페인팅한 모습을 보면서 활짝 웃었다.
학부모 보드게임 동아리 교육봉사에 참여한 학부모는 "일 년 동안 배운 내용을 아이들에게 교육 봉사를 하였는데 아이들이 기뻐하고 환영해주어 뿌듯하고, 봉사를 통해 내 아이 뿐만 아니라 다른 아이도 행복했으면 좋겠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미숙 원장은 "학부모들의 교육봉사를 통해 학부모가 유치원 교육공동체 활동에 다양하게 참여하여 학부모가 유치원 교육과 자녀의 유치원 생활을 이해하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서산=임붕순 기자 ibs9900@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