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청. |
음성행복교육지구는 지역의 교육자원을 활용해 학교 밖 마을의 방과 후 교육활동 활성화와 마을교육 거버넌스 및 지역단위 교육 협력체제 구축 마련으로 지역 특색을 살린 마을학교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날 성과보고회는 음성행복교육지구 사업 보고와 내년도 사업계획 보고를 시작으로 마을학교 9개소, 마을교육연구회 4개소, 학교-마을 연계 축제 2개소 순으로 한 해 동안 알차게 운영한 마을학교 성과를 보고했다.
군은 이번 평가 결과를 토대로 새로운 교육 협력방안을 모색하고 마을학교의 역량 강화 및 내년도 사업 환류를 통해 민·관·학 협력 체제를 확고히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또 2024년에도 ▲마을학교 운영 ▲음성행복교육지구 협의체 운영 ▲마을교육 역량강화 ▲학교안 마을교육 프로젝트 ▲지역동행학교 ▲학교-마을 사람책 진로코칭단 ▲음성진로체험지원센터 운영 ▲음성역사문화예술체험 ▲마을문화놀이터 원데이클래스 ▲마을교육연구회 등의 음성행복교육지구 사업을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음성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 성과보고를 통해 한 해를 돌아보는 의미있는 시간이 됐다"며 "내년에도 음성교육지원청과 협업해 양질의 교육활동을 전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음성=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