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지예 리추얼 라이프 디자이너(NROA 대표)가 ‘리추얼 라이프’에 대해 이같이 설명했다.
유 대표는 “리추얼 라이프는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 속에서 자신만의 가치관과 삶의 방식을 추구하며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규칙적인 습관을 만들어 행동하는 것을 말한다”고 안내했다.
유 대표는 “제가 이번에 개발한 아로마 테라피 제품 브랜드인 NROA는 때로는 달콤하게, 때로는 설레이게, 때로는 관능적이게 향기를 통해 늘 새로운 기분을 느끼도록 하고 싶어 만든 브랜드”라고 소개했다.
유 대표는 “바쁜 일상에서 나를 위한 시간을 보내는 것은 쉽지 않지만, 나를 위한 시간을 보내는 것은 그만큼 중요하다”며 “나를 위한 시간을 보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고, 스트레스가 해소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유 대표는 “향기는 우리의 감정과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강력한 도구이고, 향기의 입자는 코를 통해 뇌로 전달되어 감정, 기억, 인지 과정을 자극한다”며 “후각은 뇌의 냄새 감지 영역인 후각피질과 연결되어 있고, 후각피질은 뇌의 다른 영역과 연결되어 있어 향기가 감정, 기억, 인지 과정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말했다.
유 대표는 “향기가 감정과 행동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은 과학적으로도 입증됐다”며 “한 연구에 따르면 라벤더 향은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수치를 낮추고, 민트 향은 집중력을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소개했다.
유 대표는 "향기는 다양한 감정을 유발할 수 있는데 이를테면 레몬 향은 평온함과 기쁨을, 로즈마리 향은 활력을, 바닐라나 카카오 향은 달콤함과 행복감을 선사한다”며 “향기는 기억을 불러일으키는 데에도 효과적"이라고 말했다. 또 "어릴 적 집 뜰에서 맡던 꽃향기는 그 시절 행복한 기억을 떠올리게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유 대표는 "향기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데 아로마테라피에서는 향기를 사용해 스트레스, 불안, 우울증 등을 완화하는 데 사용하고, 호텔이나 병원에서는 향기를 사용해 편안하고 안정적인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사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유 대표는 “저는 NROA 디퓨저 패키지와 옷이나 가방 등에 뿌릴 수 있는 휴대용 향으로 다양한 기분을 표현할 수 있는 NROA 멀티퍼퓸을 개발했다”며 “NROA는 앞으로도 다양한 향기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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