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친구 기아대책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형식)은 5일 오전 9시~10시, 오후 1시~2시까지 대덕구청소년어울림센터에서 2023년 노인일자리와 사회활동지원사업 '건강한 노후! 내 일상이 행복한 일자리' 해단식과 종결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번 해단식과 종결평가회는 최충규 대덕구청장과 내빈을 비롯해 약 765명의 노인일자리와 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가 참석했다. 우수 참여자들에 대한 표창을 통해 지역사회를 위해 열심히 봉사하는 노인일자리 참여자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내년 일자리사업 추진을 활성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노인일자리사업에 참여하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질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형식 관장은 "어르신들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사업을 마무리하는 모습을 보니 기쁘다”며 “지역사회에서 늘 봉사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김 관장은 “내년에도 활기찬 노후를 기원드린다”며 “어르신들께서 안전하고 건강하게 일자리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도와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 노인일자리사업은 총 12개 사업단으로, 공익형 9개, 사회서비스형 2개, 시장형 1개 사업단으로 구성돼 있다. 노인일자리 참여를 원하는 예비참여자의 경우 신청에 필요한 서류를 지참하고 대덕구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하면 상시로 신청이 가능하다. 홈페이지 : www.ddswc.net / 대표전화 : 042-627-0767.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