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금빛평생학습관 2023년 하반기 정기강좌 성과공유회 단체사진. |
이번 행사는 금빛평생학습관에서 2023년 하반기에 운영된 정기강좌 수강생들의 공연과 전시, 재능기부를 위한 자리로 그동안 배운 학습의 결과를 나누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2023년 상반기부터 진행되고 있다.
이날 첼로, 남성 성악, 하모니카(기초, 심화), 실용음악, 오카리나, 여성 성악의 공연과 라탄공예, 어반스케치, 소묘, 수채화, 사진, 조경기능사반의 전시회가 열렸다.
또 홈베이킹(제빵반)의 지역사회 복지기관 빵 기부, 홈베이킹(제과반)의 발달장애인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간식 기부, 음성의 지명산책반의 학습소감문 제작 등 평생학습의 성과를 나누는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됐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정기강좌 성과공유회를 통해 그동안 배운 결과를 나누는 과정에서 개인의 성장과 지역에 대한 애정을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계기를 제공하고자 성과공유회를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학습의 결과를 나누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음성군은 외국어, 음악, 미술, 공예, 요리, 인문 교양, 자격증 취득 등 평생학습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정기강좌를 금빛평생학습관과 설성평생학습관에서 운영하고 있다. 음성=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