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3일 오전 9시 30분, 2023년 공주교육지원청, 마을교육동동체와 진로체험 박람회 개회식에 김지철 충남교육감, 최원철 공주시장, 류동훈 공주시교육장 등이 참여했다 |
이번 진로체험 박람회는 각 학교급의 학생들이 자신들의 꿈과 끼를 펼치는 무대를 마련하여 관내 학생 동아리들이 발표하는 자리도 가졌다.
석송초 학생들의 오케스트라 공연을 시작으로 공주 금성여자고등학교 학생들의 밴드부 공연, 공주 신관초 학생들의 동요 부르기 동아리 공연, 마지막으로 공주북중학교 학생들의 댄스 동아리 학생들이 평소 갈고닦은 실력을 뽐내며 즐거운 무대를 선사해 주었다.
또 이번 진로체험 박람회는 마을학교, 마을체험처, 학부모회와 운영위원장, 지역 대학 등 공주마을교육공동체가 함께 학생들의 꿈을 키우는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 큰 의미가 있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진로체험 박람회는 기존 체험 중심의 박람회에서 한발 나아가 전문가와 함께하는 진로교육 부스를 운영해 다양한 진로·직업 분야를 탐색하고, 자신의 미래를 계획하는 역량을 키우는 기회를 제공하는 계기가 됐다.
진로박람회에 참여한 한 학생은 "체험들이 너무 재미있었다"라며, "진로 전문가와 만나 나의 특성에 맞는 진학과 꿈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류동훈 교육장은 "모두가 특별한 미래 교육은 결국 우리 아이들이 행복한 미래를 맞이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라며, "박람회를 넘어 학교 교육현장에서 학생들의 꿈을 키울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범지예 명예기자(중국)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