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인원은 21명으로 해밀동 거주 16세 이상 주민이나 해밀동의 각 기관·사업장 재직자, 해밀동에 거주하며 1년 이상 외국인등록이 돼 있으면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시 누리집(www.sejong.go.kr) '민원·소통·참여-시민참여-신청접수'를 통해 온라인으로 하거나, 해밀동주민센터 1층 민원행정팀을 찾아 신청해도 된다.
제2기 주민자치회는 2024년 1월 1일부터 2025년 12월 31일까지 2년간 활동하게 된다.
한편 주민자치회는 주민의 복리 증진과 지역공동체 발전에 기여하고 마을계획을 수립하는 등 주민의 자치활동 강화에 관한 사항을 수행하는 주민대표조직이다.
해밀동 주민자치회는 2022년 1월 1일 출범해 주민을 대상으로 의제 발굴을 위한 주민 의견 수렴 설문조사를 시작으로 그간 살기 좋은 해밀동을 만들고자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다.
주요 활동은 ▲해밀동 대표 축제 해밀무지개축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운영 ▲물놀이 행사 ▲고구마 캐기 체험행사 ▲유휴 공간 공유 협약 체결 ▲8090 해밀무지개 음악회 등이다.
이러한 활동에 힘입어 2023년 세종시 주민자치박람회에선 주민자치활동 우수사례 장려상을 받았다.
세종=이승규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