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UP! 에어바운스 놀이데이' 행사 사진. |
행사 전 교실에서 충분한 안전교육을 실시한 후 시간표에 따라 반별로 이동, 학부모 자원봉사 안전요원들의 도움으로 따뜻한 실내에서 안전하고 신나게 뛰어놀며 친구들과 더욱 깊은 유대관계 형성과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추운 겨울 날씨로 충분한 신체활동이 부족한 학생들의 건강증진과 즐거운 놀이를 통한 활동적인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교사와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며 교육 3주체(학생·교사·학부모)가 어우러질 수 있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 행사가 됐다.
학생들은 다양한 에어바운스 놀이기구를 경험하며 점프와 동작을 통해 적극적인 신체활동을 즐길 수 있었으며 놀이데이를 통해 체력과 균형감각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어울림을 통한 친구들과의 소통과 협력을 배울 수 있었다.
성남초 한 학생은 "1학기에는 물놀이 체험, 2학기에는 에어바운스 체험을 통해 친구들과 좋은 경험을 함께 공유하고 스트레스를 풀 수 있었다"며 "내년에도 학교 내에서 즐길 수 있는 체험활동이 계속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충주성남초는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한 더욱 다양한 체험활동을 계획해 학생들이 즐겁고 건강한 학교생활이 되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충주=홍주표 기자 32188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