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여상은 1학년 진로탐색, 2학년 비전설계, 3학년 현장실습전 사전교육 등 체계적인 맞춤형 진로(취업)지도를 통해 학생들이 우수 취업처에 합격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대전여상 3학년 재학생들이 한국예택결제원, 한국은행, 금융감독원 등에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 <사진 왼쪽부터>문희정, 김예화, 손수빈 학생. 대전교육청 제공 |
또 한국은행에 합격한 김예화 학생은 대전세종고교 경제동아리 연구과제 발표대회 UCC공모전과 지역상업경진대회 은상 등의 대회를 수상했다.
한국예탁결제원의 합격자로 이름을 올린 문희정 학생은 방과 후 수업과 다양한 동아리 활동으로 17개의 자격증을 취득했고, 전국상업경진대회 회계실무부문 대상 등 5개의 대회에서 수상했다.
김기정 대전여상 교장직무대리는 "그동안 학생이 보여준 끊임없는 노력과 열정, 학교에서 제공하는 교육환경이 만들어낸 아름다운 결실이 빛을 발하는 소식"이라며 "합격한 학생에게 축하와 격려를 전하며, 빛나는 미래와 성공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여상은 한국도로공사, 국립공원공단, 안전보건공단,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하나은행, NH농협은행에도 합격하며 올해 공공기관 및 금융권에 총 10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김흥수 기자 soooo082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