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최규한 교수가 1일 '제25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에서 디자인공로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고 있다. 배재대 제공 |
배재대는 아트앤웹툰학부 커뮤니케이션디자인전공 최규한 교수가 최근 열린 '제25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에서 디자인공로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최규한 교수는 자율주행을 중심으로 IoT, AI, 로봇, 드론, AR 등 4차 산업혁명 관련 분야를 융합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사회의 사회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최 교수는 "이번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디자인 학문 발전과 후학 양성을 위한 디자인 연구개발에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고 있으며, 디자인공로부문, 디자인경영부문, 디자인전문회사부문으로 열리는 국내 최고 권위의 상이다.
최 교수는 홍익대학교 학사 과정을 마친 뒤 영국으로 떠나 Royal College of Art에서 예술학 석사(자동차디자인 전공) 과정을 밟았다. 이후 홍익대학교 디자인학 박사 과정을 수료(산업디자인 전공)했다.
김흥수 기자 soooo082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