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은행 금융경제강좌 포스터. 사진=한국은행 대전세종충남본부. |
한국은행 대전세종충남본부는 11월 3일 인기 유튜브 3PRO TV의 정영진 프로와 금융경제강좌의 3회차를 진행한다.
이번 강의 주제는 '갓생살기의 필수조건, 선택의 중요성'으로 한국은행 대전세종충남본부 5층 대강당에서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해당 강좌는 무료 공개 강의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강희망자는 강좌 2일 전까지 이메일, 구글 설문조사 또는 전화로 사전 수강신청을 해야 하며, 강의를 들으러 올 때 신분증을 갖고 와야 한다.
사전 신청하지 못한 경우에는 당일 신청해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이번 3회차 강좌가 끝나고 올해 총 개설강좌 6회 중 5회 이상 참가한 수강생을 위한 수료식이 있을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은행 대전세종충남본부 홈페이지 참고하면 된다.
한편, 한국은행은 우리나라 중앙은행으로서 물가안정과 금융안정을 도모함으로써 국민경제의 건전한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해 통화신용정책의 효율적 수행은 물론 금융시스템의 안정에 힘쓰는 한편 지급결제제도 운영, 화폐 발행, 외화자산의 보유·운용 등을 통해 원활한 경제활동을 뒷받침하고 있다.
이유나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