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아동보호전문기관에서 가족캠프대상 가정을 대상으로 안전교육과 사전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한 사진. |
'레고가족(Let's go family!)' 가족캠프는 가족구성원 간의 갈등상황에서 벗어나 자녀와 부모가 함께 시간을 보내며 서로를 이해하고 결속력을 강화해 가족관계를 증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가족캠프 기간 동안 가족구성원들은 강원도 춘천에서 레고랜드, 머그컵 만들기 등 체험활동으로 가족 간의 유대감을 높이고 제이든 가든과 남이섬 등에서 자연 속 힐링체험의 시간을 통해 일상에서 벗어나 가정 내에서 긍정적인 변화와 치유를 경험할 수 있었다.
김환재 대전시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 "가족기능강화를 위해 지원해 준 코레일, 제주고속(주)에 감사를 표한다"며, "이번 가족캠프를 통해 아픈 상처를 딛고 행복하고 건강한 가정들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대전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해 2000년 10월에 개소했다. 동법 제46조에 의거해 심층사례관리 기관으로 대전시 동구, 중구 관내 학대받은 아동 치료, 아동학대 재발 방지 등을 위한 사례관리와 아동학대예방사업 등의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한성일 기자 hansung007@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