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정은 이 기간 전국 100만여 명의 관람객들이 한수정 홍보·체험 부스를 찾았던 것으로 집계했다.
한수정은 특히 이 기간 지역 농가와 함께 참여한 '자생식물 k-가든'을 조성해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으며, 한수정은 이를 위해 지역 농가가 위탁 재배한 자생식물 3만1500본을 '2023강원세계산림엑스포'측에 기부했다.
한수정은 이와함께 홍보·체험부스를 방문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씨앗 교육 키트 추첨 이벤트' 실시해 생물 다양성 및 탄소중립 성과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한수정은 이밖에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생물다양성 체험존' ▲기관의 주요역할과 기능을 홍보하는 '영상홍보존' ▲관람객들이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k가든 포토존' ▲산불의 경각심을 일깨워주는 '불멍 산불 전시전' 등을 각각 운영했다.
류광수 이사장은 "이번 2023 강원세계산림엑스포는 한수정이 일상 속 정원문화를 확산하고 지역과 상생해 나가는 상생 협력 기회의 장"이었다며 "우리나라 수목원·정원 플랫폼을 담당하는 한수정이 국민 생활 속 녹색문화 확산과 정원산업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역할을 적극 수행 하겠다"고 강조했다.
세종=오주영 기자 ojy835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