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운동회에서는 파도봉 릴레이를 시작으로 ▲손에 손잡고 ▲행복한 가족 소망탑 세우기 ▲한마음 순간이동 ▲청백 계주 등 다양한 종목을 통해 참가한 가족들이 함께 서로를 응원하는 가운데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공동육아나눔터 주관으로 운동회와 동시에 진행된 플리마켓에서는 지역 내 17가정이 판매자로 등록해 활동하며, 다양하고 질 좋은 상품을 판매해 주민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기도 했으며, 발생한 판매수익금 일부는 지역 취약가정을 돕기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또, 아산시가족센터 소속의 신창가족봉사단과 모두가족봉사단 단원들이 현장 안전관리를 지원하면서 원활한 진행을 위한 도움을 손길을 건넸다. 이 외에도 유아체험존에서 월척낚시터, 키다리아저씨 풍선아트로 아이들이 즐길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었으며, 지구환경을 지키기 위한 ESG존 부스를 통해 참가자들이 지구환경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알아갈 수 있는 복합적인 장이 되었다.
조삼혁센터장은 "가족운동회 및 플리마켓을 통해 신창면과 근교에 거주하는 많은 다문화가정 및 선주민 가정이 모여주셔서 감사하다" 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사업과 프로그램 등을 통해 신창지역 내 다문화가정이 소외되지 않고 온 가정이 함께 웃을 수 있게 하겠다" 고 말했다. 장동희 명예기자(일본)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