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돌이마들 |
대전관광공사는 문체부의 '야간관광 특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대전의 마스코트 꿈돌이를 활용해 성심당과 콜라보로 '꿈돌이마들'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꿈돌이마들은 28일 야간관광 특화도시 협의체 공동마케팅으로 진행되는 'D-LIGHT Daejeon 캔들라이트 콘서트'에 맞춰 성심당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콘서트가 열리는 엑스포과학공원 물빛광장에서는 대전 야간관광 SNS 팔로우 시 꿈돌이마들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공사는 성심당과 함께 꿈돌이마들을 개발했으며, 바닐라와 초코 등 두 가지 맛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또 꿈돌이마들 개별포장지에는 대전 야간관광 BI와 함께 꿈돌이가 그려져 있다. 패키지 박스에는 야간관광 핵심권역 주요 명소를 배경으로 빵을 들고 뛰어가는 꿈돌이가 그려져 있다.
윤성국 대전관광공사 사장은 "꿈돌이마들 출시는 글로벌 야간관광 특화도시 대전 인지도 제고를 위해 성심당과 협업해 준비했다"며 "야간관광 특화도시 대전을 전국적으로 홍보하고 추진 중인 꿈씨 프로젝트를 통해 새롭게 만들어질 다양한 캐릭터들을 활용하여 지속적인 야간관광 상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기간 드림 열기구 나잇 행사 현장에서 SNS 팔로우 이벤트에 참여하면 꿈돌이마들을 출시 전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정바름 기자 niya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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