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대전 서구청장(오른쪽 세 번째)이 10월 13일 2023 대한민국 SNS대상 최우수상을 수상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서구 제공) |
15일 구에 따르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고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SNS대상은 국내 공공기관과 기업의 SNS 활용 현황을 평가해 국민, 고객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우수 기관과 기업을 선정하는 상이다.
구는 현재 공식 유튜브와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4개의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는 점과 각 채널의 콘텐츠 품질과 스토리텔링, 활동성, 의사소통성 등 분야별 평가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핵심 정책을 알기 쉽게 요약한 1분 이내의 숏폼(short-form) 영상과 생활 쓰레기 수거차량 인식개선 공익캠페인, 정책홍보 숏폼 웹드라마 등 정보와 재미를 가미한 유튜브 콘텐츠 제작으로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서철모 청장은 "올해 서구 공식 SNS 채널과 함께 소통해 주신 구민과 많은 팔로워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SNS를 활용한 구정 홍보를 통해 구민과 함께하는 공감 행정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심효준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