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롯데백화점 대전점은 쌀쌀해진 가을 날씨를 맞아 다양한 패션 할인 행사와 더불어 침구 행사까지 다양한 주말 행사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해외패션 브랜드인 '오일릴리'에서는 13일부터 15일까지 2023년 F/W 신상품 전품목에 대해 10% 할인하는 브랜드데이 행사를 진행한다. 다양한 의류 신상품부터 가방, 액세서리, 침구까지 다양한 상품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닥스여성에서는 4층 본매장에서 13일부터 15일까지 'DAKS 레이디스 위크'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중 10% 할인뿐만 아니라 8% 상당의 금액할인 및 선마일리지 즉시 차감 혜택까지 더하여 제공한다. 기간 중 구매금액대별로 5% 상당의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하는 사은 행사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라코스테와 라코스테우먼에서는 12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90주년 기념 마일리지위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중 마일리지를 8% 적립(기존 2%) 가능하다.
탑텐에서는 전품목에 대해 1+1 행사를 진행하는 '텐텐데이'를 22일까지 진행한다. 1+1 행사는 다른 가격 및 다른 종류의 상품과 교차구매 가능하며, 롯데 단독 특가 상품도 포함하여 진행한다. 또한 5만원 이상 구매시 양말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텐디에서는 가을맞이 '슈즈 위크' 행사를 13일부터 15일까지 2층 본매장에서 진행한다. 소가죽 스니커즈, 소가죽 옥스퍼드, 슬립온 등 다양한 신상품을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며, 정상상품 구매 시 보냉백을 증정하는 감사품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쌀쌀해진 날씨에 포근하고 따뜻한 잠자리를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침구 할인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세사에서는 '창립 31주년 고객 감사 초대전'을 13일부터 22일까지 지하1층 리빙행사장 및 본매장에서 진행한다. 창립 31주년 기념으로 정상상품은 20% 할인에 10% 할인을 더하여 선보이며, 행사상품은 50%~7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더불어 행사 기간 중 구매 금액대별로 10%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며, 또한 다양한 구매 감사품도 함께 증정한다. 박홍근홈패션도 13일부터 19일까지 침구 인기상품전을 지하1층 리빙행사장에서 진행하며 담요, 차렵이불, 베개, 패드세트 등을 최대 70%까지 할인된 가격에 제안한다.
롯데백화점 대전점이 대전광역자활센터와 함께한 대전시 자활생산품 전시 판매 행사인 '참 좋은 상품, 특별한 가게'도 지하 1층 이벤트홀에서 13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다. 가치소비를 실천한 구매 고객 대상으로 대전광역자활센터 SNS 채널 추가 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구매 후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자활생산품 선물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이상문 기자 ubot1357@
한편, 대전시는 일류경제도시를 지향하고 있다. 대전시 인구는 지속적으로 감소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인구 뿐만 아니라 산업 측면에서도 충청권 수부도시로서의 위상이 점차 약화되는 모습이다. 인근 전북과 일부 충남북에서도 대전시의 도시 세력권에서 벗어나 점차 탈동조화되는 모습이 나타나고 있다. 대전, 세종, 청주, 천안시 등 전통적인 경부축을 중심으로 인구 및 통행, 산업물류 흐름과 집적도는 여전히 높게 나타나고 있지만, 충청권 거점 중핵도시 대전시의 위상과 중심성은 주변도시를 압도할 만큼 독자적인 도시 세력권을 형성하지 못하고 오히려 수도권 지역으로 점차 예속화 되는 특성도 일부 나타나고 있다. 일례로 대전시는 전국 인구 비율 2.82% 대비 총물동량 비중(2020년)은 0.85% 수준으로 제주도와 세종시를 제외하고는 전국 시도 가운데 가장 낮을 정도로 도시 경쟁력 규모에서 체질개선이 무엇보다 필요해 보인다. 대전시는 수도권에 비해 작지만 강한 도시, 수도권과 경쟁하는 도시가 아닌 궁극적으로 세계의 주요 메가시티와 경쟁하고 협력하면서 상호 공존해 나갈 수 있는 글로벌 일류졍제도시로서의 위상 제고와 대한민국의 국가 경쟁력 수준을 한단계 더 도약시킬 수 있는 트리거 역할로서 도시 재구조화 전략이 필요하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