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가족센터 아이돌봄지원사업 집담회 |
이번 집담회는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아이돌봄 지원사업 인권에 대한 이해와 존중을 촉진하고 사회적 평등과 정의 증진, 아이돌보미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 향상 등을 위한 특별한 교육을 진행했으며, 아이돌보미의 역량 강화 및 아이돌봄서비스 개선을 위해 실시했다.
이날 강의 담당하는 강사는 "자신의 권리를 지키고 다른 사람들의 권리를 존중하는 데 필요한 역량을 개발하는 데 도움을 주며 다양한 문화, 인종, 종교, 성 정체성, 장애 등 다양한 인간의 측면을 존중하고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두며 인권은 모든 개인에게 동일하게 적용돈다"고 설명했다.
아이돌보미 선생님들은 "강사님이 인권 교육 설명을 잘해주셔서 감사하다"며"시간을 내어 참석한 의미가 크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아이돌봄지원사업는 부모의 맞벌이 등으로 양육 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돌봄장소에 직접 찾아가 돌봄서비스를 제공해 부모의 양육부담을 경감하고 시설보육의 사각지대를 보완하고자 하는 정부의 정책사업으로 아이돌봄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가정은 보령시가족센터 (041-936-8516) 로 문의하면 된다. 리메이펀 명예기자(중국)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