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직업 체험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포스터. 제공=대덕구청 |
대덕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한는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 교실에서 배우고 체험하는 우리 동네 직업과 현장에 찾아가 배우고 체험하는 우리 동네 직업 체험으로 나눠 운영한다.
특히 현장 참여형 우리 동네 직업 체험은 대덕구 행정 동별로 직업 체험처를 발굴하고 어린이들의 시간과 장소를 고려해 일일 체험 형식으로 참여 접근성을 높였다.
우리 동네 체험 직업군은 목공예가와 바느질 공예가, 떡 공예가, 설탕 공예가, 보존화(꽃) 공예가, 캔들 공예가, 아로마 테라피스트, 캘리그라피, 은행원, 파티시에, 바리스타 등 총 11개로 구성했다.
대덕구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10월 20일까지 홍보물 QR코드를 활용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대상자는 전산 추첨을 통해 오는 24일 개별 연락하거나 대덕혁신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며, 프로그램은 11월 1일부터 24일까지 운영한다.
또 11월 전문 직업인(사회복지사, 평생교육사, 식품 영양사, 언론사 기자 등)이 중학교로 찾아가 진행하는 '전문직 샘이 들려주는 직업의 세계 진로 특강'도 운영할 계획이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우리 지역의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전인적 성장을 위해 진로 자원을 적극 발굴하고 활용해 양질의 진로 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대덕구는 '우리 동네 직업 체험처'를 수시로 모집하고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동네 체험처는 대덕혁신교육지구 담당자(☏608-6377)에게 문의하면 참여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다.
심효준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