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은 오는 10월 5일부터 17일까지 '2023 하반기 대전교육정책 홍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시교육청 전경. |
시교육청은 매년 상·하반기 두차례 만족도 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조사방법은 시교육청 홈페이지 참여·제안 카테고리에서 설문조사·투표를 눌러 설문조사에 응답하면 된다.
질문 문항은 총 20개로 홍보지원단 도움 여부, 대전교육소식지 도움 여부, 대전교육뉴스 도움 여부, 언론사 등 홍보 매체 선호도, 시교육청 주요행사 연계한 SNS이벤트 학생참여 독려에 대한 의견 등이다.
이밖에 대전교육정책 홍보에 대한 건의사항이 있을 경우 자유롭게 기재할 수 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학생과 학부모, 시민 등 22명으로 구성된 열린 기자단이 교육정책과 주요행사를 취재해 수시로 SNS를 통해 교육소식을 전달하는 등 소통형 홍보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교육청은 올해 최초로 교육가족 참여형 온라인 콘텐츠 제작을 위해 홍보지원단을 모집해 운영하고 있다"며 "설문조사를 통해 대전교육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2022년 하반기 응답자 수는 571명이었고, 올해 상반기 실시한 설문조사에는 총 618명이 응답했다.
김흥수 기자 soooo082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