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터미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업계 최초로, 향후 '지속가능한 네트워크마케팅'을 추구하는 기업들에게 선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신뢰성 확보를 위해 전문 검증기관인 한국품질재단의 제3자 검증을 받았다는 것이다.
박한길 애터미 회장은 "애터미는 소비자들에게 이익이 되는 유통이자 지속가능한 기업이다"라며 "이번 보고서 발간을 통해 미래 세대를 위한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는 우리의 노력을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애터미의 친환경 활동은 '플라스틱 제로화', '자원 재생과 환경복원', '글로벌 친환경 문화 확산' 등 3가지를 목표로 펼쳐지고 있다.
친환경 제품 리뉴얼과 개발로 플라스틱 사용량을 감소시키고 택배포장에 쓰이는 완충재를 친환경 종이 완충재로 교체, 박스 테이프도 종이재질로 변경하는 등 각종 활동이 그것이다.
창립부터 꾸준한 나눔을 실천한 애터미의 누적 기부액은 2022년까지 847억 원에 달한다. 특히 2021년부터는 매출액의 2% 이상을 기부하고 있다.
주요 기부로는 미혼 한부모가족을 위한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맘(생소맘) 기금 100억 원, 컴패션에 대한 도합 270억 원의 기부 및 1만1101명의 아동을 후원하고 있다.
애터미는 창립 이래로 고객 및 회원, 합력사, 지역사회, 정부·NGO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소통하며 함께 성장해왔다.
보고서 3자 검증을 맡은 한국품질재단 측은 "국내 네트워크 마케팅 업계 중 최초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이라며 "애터미가 ESG경영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선구적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애터미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애터미 글로벌 공식 사이트인 애터미닷컴에서 확인 가능하다. 공주=박종구 기자 pjk00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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