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청 전경. (중도일보 DB) |
하반기 통합채용에는 대전도시공사 등 11개 기관이 참여하며, 일반직 62명, 공무직 58명으로 총 120명을 선발한다.
1차 필기시험은 공공기관에서 요청한 과목에 대해 대전시가 주관해 통합 추진하고, 2차 서류전형과 면접시험은 선발 예정 공공기관에서 각각 시행한다.
응시원서는 10월 5일 오전 10시부터 10월 12일 18시까지 접수하면 된다. 응모방법은 대전시 공공기관 통합채용 홈페이지 접속 후 기관별 채용 홈페이지로 이동해 신청하면 되고, 1인 1기관 1분야만 지원할 수 있다.
1차 필기시험은 11월 4일이며, 1차 필기 합격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2차 서류전형과 면접은 채용 공공기관별 일정을 확정해 추진한다.
시험과목, 응시 자격, 가산점 등 자세한 내용은 기관별 채용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머지 궁금한 사항은 대전시 인사혁신담당관(1차 필기시험), 채용 공공기관(2차 서류전형 및 면접시험), 대전시 예산담당관(기타 사항)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시 관계자는 "청년들에게 인기 있는 지방공기업의 취업 기회를 제공하면서 공정하고 투명한 채용을 위해 2021년부터 공공기관 통합채용을 시행하고 있다"라며 "이번 채용을 통해 많은 우수한 인재가 대전시 발전을 위해 일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현제 기자 guswp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