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가 주최하고 대전관광공사가 주관하는 행사로, 올해 2회째다. 2023 대전 국제웹툰 잡페어와 2023 보드게임콘과 공동으로 개최해 웹툰과 애니메이션 등을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와 서브컬쳐 축제에 걸맞은 다채로운 부대 행사와 이벤트 등으로 구성한다.
행사에서는 ▲다양한 색깔을 보여주는 아티스트들의 거리로 꾸며지는 아티스트존 ▲코스플레이 메이크업 체험과 유명 코스플레이어팀과 함께 포토 이벤트 등을 즐길 수 있는 코스플레이존을 마련한다.
또 버추얼유튜버와 함께하는 버튜버콘서트, 게임·일러스트·캐릭터 등 콘텐츠산업 전문가들을 직접 만나는 생생한 토크쇼인 잡 콘서트와 루미큐브 챔피언십 경기 등 보드게임 체험존과 다양한 콘텐츠들을 직접 만나고 체험할 수 있다.
더불어 대전시의 주력 콘텐츠인 웹툰 등 콘텐츠산업과 다양한 콘텐츠 기업들도 만나볼 수 있다.
대전관광공사는 대전시의 마스코트 '꿈돌이' 캐릭터를 주제로 꿈돌이쇼룸을 선보이고 꿈돌이가 직접 3일간 출연한다.
노기수 대전시 문화관광국장은 "최근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즐기는 사람이 늘어나고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국내 우수 콘텐츠와 서브컬쳐 콘텐츠의 특색있고 다양한 전시를 마련했다"며 "다양한 볼거리와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준비할 예정이다"고 했다.
한편, 2023 대전콘텐츠페어 참관객 사전 신청은 10월 6일까지 인터파크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 시 참가비의 40%를 할인받을 수 있다.
이현제 기자 guswp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