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가족센터, 언어발달지원사업 부모자조모임 주관 엄마들의 수다방 프로그램 운영 모습 |
서산시가족센터(센터장 류순희)는 8월 30일 유리잔 핸드페인팅을 끝으로 부모자조모임 '엄마들의 수다방'을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5회기동안 진행되었으며, 자녀의 훈육, 독후활동, 그리고 소통을 통해 현실적인 솔루션을 찾아가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자녀의 양육에 도움을 주었다.
부모자조모임을 통해 어머니들은 자신의 문화적인 배경을 존중하면서도 효과적인 훈육 방법을 모색하였으며, 다양한 훈육 스타일과 경험을 공유하고, 이를 통해 상호 배움이 이뤄질 수 있도록 했으며, 또한 독서의 즐거움과 독후 활동을 통해 추억을 만들어 다양한 이야기와 시각으로 자녀들의 상상력과 이해력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했다.
참여자 까○○(여, 30,태국)는 "아이의 이해하기 힘들었던 행동과 아이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몰라 아이를 키우는 것이 어려웠는데 아이의 발달 과정과 훈육방법에 대해서 알게되어 아이의 마음과 행동에 대해서 조금은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엄마들끼리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고 싶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서산시가족센터에서는 부모자조모임을 통해 가정 내에서의 성장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지혜가 교류되는 소중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홍서현 명예기자(중국)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