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는 ▲수출 ▲과학기술 ▲벤처기업 ▲산·학 협동 ▲유통·소비자보호 ▲농업 등 6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수상후보자 추천은 모집 부문과 관련된 관내 각급 기관·단체장, 구청장, 20명의 이상의 시민이 서면으로 동의한 경우 할 수 있다.
수상 후보자는 시상예정일 현재 1년 이상 대전시에 거주하거나 주사무소를 두고 있으면서, 1년 이상 대전시에서 경제 및 과학 분야 활동을 영위하고 있는 자(기관·단체 또는 개인)이어야 한다.
후보자 추천 서식은 대전시 홈페이지(http://www.daejeon.go.kr) '행정정보>시정자료실>공보(고시공고)>공고 게시판'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후보자 공적사항 등을 작성해 10월 5일부터 11월 3일까지 대전시 일자리경제과(☎042-270-4542)로 방문 또는 우편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접수(추천)된 수상 후보자를 대상으로 각 부문별 전문가로 구성된 분과위원회와 본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하고, 12월 중 경제과학대상 상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김영빈 대전시 경제과학국장은 "대전의 경제와 과학 발전에 헌신한 분들이 경제과학대상에 선정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 경제과학대상은 1994년부터 매년 시상하는 대전 최고 권위와 영예를 갖춘 경제과학 분야 상으로, 지역 경제 및 과학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발굴·시상해 공적을 치하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다.
이현제 기자 guswp3@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