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Ⅳ대학 대전캠퍼스는 4일 서천여자정보고등학교에서 '메타버스로 여는 또 하나의 세상'이란 주제의 특강을 실시했다. 대전폴리텍IV대 제공 |
서천여자정보고 융합미디어과, e-shop경영과, 뷰티디자인과 3학년 재학생 6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앞으로 다가올 메타버스 시대를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아울러 학생들과 질의응답 등을 통해 메타버스 시대에 학생들의 전공을 어떻게 융합해 구체적으로 사회에 적용할 것인가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 메타버스콘텐츠과는 올해 신설된 학과로 영화 '아바타(Avatar)' 제작 장비인 모션캡처부터 다양한 VR, AR기기와 고성능 그래픽서버 등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AI와 빅데이터, 메타버스 세상을 구현하기 위한 다양한 실습 장비와 최고의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이종탁 교수는 "메타버스콘텐츠과는 앞으로도 고등학교의 특강 요청할 경우 무료로 메타버스 관련 기술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폴리텍IV대학 대전캠퍼스는 오는 9월 11일부터 2024학년도 수시 1차 원서접수를 받는다.
김흥수 기자 soooo082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