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쥐띠
탐구력이 강하고 한번 하고 싶어 하는 것은 누구도 못 말리는 고집쟁이 이지만 때로는 혼자서 외로움을 느끼고 실리에 빠질 때도 있으나 친구를 잘 선택함에 기쁨에 살 수 있다. 자립심을 강하게 갖고 내 것이 아니면 외면하다.
▶ 소띠
학업을 소홀히 해서 시험에 위태로움을 느낄 경우도 있으나 점수에는 큰 차질 없는 것을 보아 노력만 하면 학우들보다 더 낫겠다. 꾸준한 노력이 미래의 연구가 대업자로 성장할 수 있다. 외출은 줄여라.
▶ 범띠
이해력이 빨라서 남달리 생각하는 면이 많으나 과학, 공작, 추리력이 강해서 잘못하다 타인으로부터 오해를 받을 수 있다. 부모님과 의견충돌을 삼가고 공부는 기초가 튼튼해야만 미래를 보장받을 수 있다.
▶토끼띠
급우들을 리드하는 재간도 있지만 너무 영특하여 미움을 사거나 모함을 받아 고통스러울 때도 있을 수 있으니 포용으로 대하고 말을 급하게 하려하지 말라. 더듬기나 실수가 빈번할 수 있다. 용기가 필요하다,
▶용띠
이성에 대한 호기심도 빨라서 일찍 구뇌하면서 마음이 상하게 되면 자신을 이기지 못하고 몸저 눕게 될 수 있어 부모님 걱정드릴 수 있다. 작은 것에도 호기심 있는 것은 좋으나 더욱 관찰력 같으면 대성.
▶뱀띠
일찍부터 출세욕이 강해서 반장이라도 해야 속이 시원한 시샘을 가질 수 있으나 그 욕심은 버려라. 학우들이 자동적으로 따르는 편이라서 그것만으로 만족하고 공부에 열중하라. 중단하면 큰 지장이 있다.
▶ 말띠
마음속으로는 반항적일 때가 많고 고집이 세다보니 때로는 자신을 다스리지 못하고 혼자서 고민할 때가 많다. 타인에게 지지를 않으려는 자세는 좋으나 금전에는 양보심을 보여라. 문학적인 영감이 떠올리는 두뇌가 있다.
▶양띠
성격은 차분하고 세심한 면이 좋다. 그러나 고집이 향후장사라 한번 하겠다면 아무도 못 말리는 성격이라면 과감히 고쳐라. 자신을 알 때는 성공의 길이 보일 때이다. 부모 형제보다 타인이 좋아한다고 가족을 등한시하면 안 된다.
▶원숭이띠
속마음은 너그럽고 착한 성격이지만 겉을 표현하는 언어가 강렬할 때가 있으니 친구들 간에 오해를 받을 때가 많다. 통솔력 있는 성격으로 태어난 학생이니 앞으로 많은 사람을 리드할 수 있는 기회가 오니 용기가 필요.
▶ 닭띠
남자로서도 여성다운 성격이 있고 여학생이라면 욕심이 많으나 표현력이 부족하여 우울한 것처럼 보일 수 있다. 결단성이 부족하여 옳고 그름을 판단하지 못하고 친구 간에 변덕스럽다는 말을 들을 수 있으니 명랑하고 자신감있게 대할 것.
▶ 개띠
지혜로운 판단으로 자신의 길을 선택해야한다. 방학기간이라도 정신이 헤이 해져서 친구들과 쓸데없이 어울리다보면 나쁜 아이들과 어울릴 수 있다. 먼 길은 떠나지 말 것 어머님께서 키가 작은 사람은 안경을 사용하면 더욱 좋아진다.
▶돼지띠
본인의 분수에 맞지 않게 지나치게 욕심이 많아 성취욕이 강해서 어느 것이던 독점하려는 성격이 아닌가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옷이란 나를 위해 입는 것이 아니라 타인을 위해 입는 이리도 알아야 한다. 건강을 특별.
자료제공=구삼원 · 정리=김현주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