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고장 동구 지역체험 연수 홍보 포스터(사진=동구 제공) |
30일 구에 따르면 연수는 대전 동부(동구, 중구, 대덕구) 지역 교원을 대상으로, 다음 달 13일부터 10월 25일까지 총 10회(코스별 2회)에 걸쳐 역사·문화, 자연을 주제로 동구 명소 5개 코스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중앙시장 맛 투어 ▲근대 100년 투어 ▲조선의 선비 투어 ▲식장산·대청호 투어 ▲동구 힐링 투어 등 특색을 담은 프로그램으로 구성하며, 구는 체험 과정 및 내용을 수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자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연수는 아이들이 우리 마을을 시작으로 사회의 범위를 넓혀가며 학습 과정을 거치게 됨에 따라 학생과 소통하며 가르침을 전달하는 선생님들에게 지역에 대한 이해와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박희조 청장은 "동구의 다양한 역사·문화 및 자연 자원을 교원분들이 직접 체험하고 이를 교육과정에 활용해 아이들에게 배움과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구와 학교가 협력해 마을 자원 연계 교육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수 참가 희망자는 동부 유·초·중·고·특수학교로 배포된 홍보물의 QR코드를 통해 온라인 신청서를 제출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동구 평생학습과 교육협력팀(042-259-7006)으로 문의하면 된다.
심효준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