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밝은누리안과병원 김국영 원장이 대전 서구 둔산동 병원 본관 9층에서 지역민 대상 백내장 관련 무료 강연회를 개최했다. (사진=밝은누리안과병원 제공) |
이에 밝은누리안과병원 각막센터 김국영 원장은 '백내장, 노안 수술 쉽게 이해하기'라는 주제를 선정해 알기 쉽게 설명했다. 한국백내장굴절학회, 한국외안부학회의 정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국영 원장은 각막 및 외안부 질환의 전문가로 꾸준한 연구활동으로 국내는 물론 세계적인 안과 학회에 초청되어 강연을 펼치고 있다.
이번 강연회는 백내장 노안 분야의 기초적인 개념부터 임상 응용까지 폭넓은 내용으로 참석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환자, 보호자들이 김국영 원장의 강연을 듣고 직접 궁금한 점을 질문할 수 있는 개별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다양한 궁금증들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김국영 원장은 "지역 주민을 위한 무료 강연회에 연자로 나서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강연회를 통해 평소 궁금하셨던 부분들이 해소되고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며 소감을 전했다.
이성준 원장은 "올해 초 진행되었던 녹내장 강연회에 이어 이번 강연회에도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신 지역 주민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안과의 다양한 분야에 대한 강연회를 기획해 지역 주민의 눈 건강 증진은 물론 유익한 정보 전달에 일조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밝은누리안과병원은 지역사회에 대한 남다른 애정으로 저소득층 안경지원 사업은 물론 후원금을 기부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임병안 기자 victorylb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