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협중앙회 제공. |
'리온브랜치'는 별도 앱 설치, 공동인증서 이용과 같은 번거로운 절차 없이 휴대폰 본인인증, 신분증 촬영 등 비대면 실명확인 절차를 통해 각종 금융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신협의 모바일 웹 기반 디지털 플랫폼이다.
조합에서 받은 카카오톡 혹은 문자 메시지의 URL, 상품 안내서 등 QR코드, 인터넷 포털사이트 검색을 통해 접속해 이용할 수 있다.
'리온브랜치'를 통해 요구불예금 및 예·적금 등 수신 5종 가입, 주택담보대출 등 여신 1종 가입, 체크카드, 지역화폐 발급, 조합원 정보변경, 이용조회 동의서 수집, 회비납부 등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신협은 향후 '리온브랜치'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 신협은 '리온브랜치' 출시를 기념해 이용자 대상으로 8월 7일부터 10월 6일까지 즉석 당첨 이벤트와 체크카드, 지역화폐 발급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벤트 참여는 '리온브랜치' 사이트에 접속한 뒤, 휴대폰 본인인증과 이벤트 동의를 하면 된다. 즉석에서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2000명에게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 모바일상품권, 5000명에게 2000원 상당의 CU편의점 모바일 상품권을 준다. '리온브랜치'를 통해 체크카드를 발급받아 5만 원 이상 결제한 500명을 추첨해 신세계 모바일상품권 1만 원권을, 지역화폐를 발급받아 5만 원 이상 결제한 250명을 추첨해 배달의민족 모바일상품권 2만 원권을 지급한다. 모든 이벤트는 1회씩 참여할 수 있고 중복 당첨이 가능하다.
배봉숙 신협중앙회 디지털금융이사는 "앱을 설치하거나 공동인증서 없이 신협의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리온브랜치'로 한층 더 높아진 금융 접근성과 편리함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신협은 '평생어부바' 가치를 담아 디지털 고도화를 지속하며 고객들에게 더 가깝게 다가서겠다"고 말했다.
이유나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