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회 대청호마라톤대회 포스터.(사진=대덕구 제공) |
올해 22회째를 맞는 이번 대청호마라톤대회는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4년 만에 부담이 적은 5km의 건강코스를 재개한다.
대회 코스는 건강코스(5km), 미니코스(10km), 하프코스(21.0975km) 등 3개 부문이며, 참가 신청은 9월 8일까지 대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참가비는 건강코스 2만 원, 미니·하프코스 3만 원이며, 건강코스는 참가 자격에 제한이 없으나 미니코스는 초등학생 이상, 하프코스는 만 18세 이상만 신청할 수 있다.
대회 종료 후에는 각 코스별 시상뿐 아니라 연령대별 시상과 단체참가상도 준비된다. 참가자 전원 기능성 티셔츠가 지급되며, 완주자에게는 완주 메달과 기록증 등 다양한 기념품이 제공된다.
제22회 대청호마라톤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dcmarathon.or.kr)를 참고하거나 대덕구체육회 사무국(042-934-8890)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충규 청장은 "제22회 대청호마라톤대회는 천혜의 자연경관을 자랑하는 금강과 대청호를 따라 달리며 건강까지 챙길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마라톤대회에 참가하는 많은 분이 힐링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사전점검 등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심효준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