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에듀힐링센터는 8월 11일까지 교직원 45명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에듀-코칭 직무연수'를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대전교육청 제공 |
이번 연수는 에니어그램과 감정코칭 등 2개 과정으로 진행되며, 각 과정별로 5일간 30시간씩 운영된다.
먼저 에니어그램은 사람을 9가지 성격으로 분류하는 성격유형 지표이자 인간이해의 대표 이론으로서 윤재희 대표(연합심리상담센터'담소') 등 10명의 강사가 진행한다. 또 감정코칭은 긍정적·부정적 감정을 수용하고 적절한 감정처리 코칭 역량을 길러주는 교육으로 윤지영 강사(HD행복연구소) 등 강사진 4명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연수는 연수대상자를 교사뿐 아니라 교육행정직까지 확대해 교육현장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사례와 경험을 공유하도록 했다. 또한 힐링프로그램으로 아로마테라피 체험을 넣어 일상 속 스트레스를 날리고 힐링으로 충전하는 시간도 마련했다는 게 시교육청 관계자의 설명이다.
윤기원 교육정책과장은 "에듀-코칭 직무연수는 가르치는 학교 문화에서 서로의 성장을 지원하고 코칭하는 학교문화로의 전환을 목표로 하고 있다. 소통과 공감의 학교문화 조성 뿐 아니라 교직원의 사기 진작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흥수 기자 soooo082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