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에듀힐링센터는 18~19일 양일간 관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사진은 U&I학습유형 체험 모습. 대전교육청 제공 |
에듀-코칭 무지개 아카데미는 총 7개 세션으로 운영되며, 크게 심리검사도구체험과 상담·코칭기법 두 가지로 구분된다.
구체적으로 심리검사 도구 체험은 ▲U&I 학습유형 ▲DISC 성격유형 ▲에니어그램 ▲MBTI 성격유형이 있으며, 상담·코칭 기법 체험은 ▲메타버스 심리극 ▲감정코칭 ▲NLP가 있다.
이중 U&I 학습유형 검사는 학습과정에 보일 수 있는 성격 양식, 행동 및 태도를 알아보는 검사다. 학습유형에서는 학습을 하는데 개인의 성격적인 특성을 측정해서 14가지 성격유형으로 구분한다. 또 행동유형은 학습을 하는데 있어 어떠한 어려움이 있는지를 측정해서 6가지 행동유형으로 구분한다. U&I 학습유형 검사는 자신의 성격 특성을 파악해 가장 적합한 학습 방법을 파악해 자기주도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U&I 학습유형과 메타버스 심리극은 97%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날 세션에 참여한 연수생들은 "자신의 성격유형을 이해하고, 학생들과 자녀를 지도하는 데 도움이 돼다", "메타버스를 활용한 새로운 상담이 흥미롭고 정서적으로 편했다"는 등의 소감을 전했다.
김흥수 기자 soooo082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