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제1기 소셜미디어 서포터즈 모집 안내문.(사진=중구 제공) |
이번 모집은 소셜미디어 매체를 통해 새롭고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이 담긴 콘텐츠를 제작하고, 구정 현안 사업을 적극 홍보하고자 기획됐다.
신청 자격은 대전·세종·충청 거주자 또는 대전 소재 직장인·대학생 등으로, 양질의 원고 작성과 적극적인 취재 활동이 가능한 주민, 사진·영상 촬영을 즐기거나 전공한 주민이거나 블로그 및 SNS 활용이 능숙한 주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구는 블로그(15명)·사진(3명)·영상(2명) 분야 20명을 모집해 9월 1일부터 2024년 8월 31일까지 온·오프라인을 통해 구정 사업·정보·관광·문화 등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활동 역량에 따라 원고료 지급, 역량 강화 교육, 우수활동자 연말 유공 표창 등 혜택을 지원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중구청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확인하거나, 구 기획홍보실(042-606-6442)로 문의하면 된다. 최종 결과는 27일 선발자에 한해 개별 통보한다.
김광신 청장은 "중구에 대한 사랑과 열정, 참신한 아이디어를 갖춘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심효준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