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영화협회 씬영사이와 메가박스중앙(주) 대전충청그룹 업무협약 (사진=씬영사이 제공) |
협약식은 메가박스 대전신세계 아트앤사이언스에서 배시명 대전영화협회 씬영사이 감독, 이수형 사무장, 김병권 메가박스중앙(주) 대전충청그룹장, 황은진 관리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김병권 메가박스중앙(주) 그룹장은 "지역의 영화문화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서 다행이라며 영화제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배시명 대전영화협회 씬영사이 감독 역시 "대전을 대표하는 영화제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를 밝히고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영화제 준비의 출발을 알렸으며 국내는 물론 해외 영화까지 상영하는 국제적인 행사로 발돋움할 계획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국제하루영화제는 배 감독이 2021년에 대전시민들과 만든 뮤지컬 단편영화 '하루'가 국내 수상에 이어 인도의 영화제에서도 뮤지컬 단편영화상을 받는 등 쾌거를 올리자 이를 기념하기 위해 만든 영화제다. '영화로 즐기는 대전의 잊지못할 하루'라는 슬로건으로 지역 영화와 감독 소개, 국내외 영화 소개, 대전 하루여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정바름 기자 niya1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