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교육중앙회 대전지부는 지난 5월 13일 도솔산 생태 숲 등산로 입구에서 '소비자에게 찾아가는 주제별 정보전시회'를 진행했다. 사진=소비자교육중앙회 대전지부 제공 |
매년 4~5회 소비자에게 찾아가는 정보전시회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이 올해의 두 번째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소비자들이 관심을 받는 물품을 대상으로 주요 성능이나 제품의 품질을 비교한 종합 평가를 중심으로 전시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영상음향품질 등 주요 성능 차이 있어요 ▲곰팡이 제거용 욕실세정제 항곰팡이 성능 차이 있어요 ▲스포츠 선글라스 종합평가표 ▲스포츠 티셔츠 종합평가표 등 최근 소비생활에서 한번 쯤은 체크 해야 할 유익한 소비 정보 총 30점을 포맥스보드 패널로 만들어 전시할 예정이다.
또한 '어르신을 위한 소비생활 꿀팁', '시니어 소비자를 위한 해외직구 가이드', '사회초년생을 위한 현명한 소비생활 가이드' 등 소비자에게 도움이 되는 리플릿과 환경을 위한 장바구니를 무상으로 배부할 예정이다.
송병희 소비자교육중앙회 대전지부 회장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소비자들이 늘 사용하시고 섭취하는 물품을 대상으로 종합 평가한 사항들을 중심으로 찾아가는 정보 전시를 진행할 예정이므로 전시와 현장 상담을 통해 소비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김소희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