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가족센터, 결혼이민자정착단계별지원 패키지사업 '나만의 취업 클라쓰' 운영 모습 |
서산시가족센터(센터장 류순희)는 16일 결혼이민자 정착단계별지원 패키지사업 '나만의 취업 클라쓰'가 6회기로 종강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결혼이민자의 정착 단계에 따른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이들의 안정적인 취업 성공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5월부터 6월까지 주 1회, 총 6회기 동안 진행되었다.
이번 교육 내용으로는 퍼스널 컬러를 활용한 메이크업의 기초, 서산고용센터와 연계한 국민 내일배움카드 사용 방법, 이력서 작성 및 면접 기본 정보 제공 등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실제 취업을 희망하는 결혼이민자에게 큰 도움을 주었다.
또한 취업에 성공한 결혼이민자의 실제 사례를 공유하며 취업 성공에 대한 희망 메시지를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결혼이민자 전○씨는 "평소 퍼스널 컬러에 대한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기회에 퍼스널 컬러 및 메이크업의 기초를 알게 되어 좋았다"며, "앞으로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직장을 찾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만족감을 나타냈다.
한편, 류순희 센터장은 "결혼이민자의 미래 설계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들의 성공적인 한국사회 진출을 위해 센터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왕징 명예기자(중국)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