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두드림 이양숙 대표이사가 대상을 받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주)두드림 |
18일 서울 강남구 청담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ESG 착한경영대상' 시상식에서다. 대한민국 ESG 착한경영대상은 주간동아와 G밸리뉴스가 주최하고 한국미디어마케팅그룹이 주관하며 환경부와 중소벤처기업부, 금융위원회가 후원한다.
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적책임(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영문 첫 글자를 조합한 단어로, 기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필요한 요소들을 의미한다.
이 상은 미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체질을 개선하고 지속가능 경영활동으로 본보기가 된 기업과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에 수여하는 것으로, 올해는 (주)두드림을 포함해 모두 18곳이 선정됐다.
두드림이 판매하는 제품들 |
심사위원장인 김홍유 교수는 "ESG 경영이 지속가능 성장의 필수 요소로 자리 잡음에 따라 기업가치를 평가하는 주요 지표로 ESG를 빼놓을 수 없게 됐다"며 "기업이 공신력 있는 ESG 평가 시상식을 통해 객관적인 평가를 받고 경쟁력을 강화하며 미래지향적인 기업으로 더욱더 도약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윤희진 기자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