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희조 대전 동구청장((왼쪽부터 장덕진 한국소비자원장, 조항목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 회장, 박희조 청장)이 10일 동구 일원에서 열린 소비자보호 사각지대 행사에서 한국소비자원,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와 함께 어르신들에게 후원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대전 동구 제공 |
행사는 소비자보호 사각지대에 있는 어르신 등 취약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해 사회적 가치 실현과 권익증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동구 관내 일원에서 소비자 피해 예방 교육과 이동 상담, 자동차·가전제품 무상점검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으로 진행됐다.
행복한어르신복지관에서는 지역 어르신들에게 방문판매 관련 소비자 피해 예방법과 키오스크 활용법 교육, 한방진료 및 장수사진 촬영, 은퇴 후 자산관리 방법 등에 대한 교육이 이뤄졌다.
이와 함께 구는 고령자와 장애인들이 주로 이용하는 44개 다중이용시설의 에어컨, TV 등 대형가전의 기능과 안전을 점검하는 찾아가는 방문점검 서비스를 전개했다.
판암1동 행정복지센터 앞 도로에서는 현대, 기아 등 국내 자동차 5사의 차량 무상점검이 실시됐고, 한국석유관리원은 휘발유 등 석유 품질 검사를 추진했다.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OCAP)와 회원사는 구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김치냉장고, 공기청정기, 의료기기 등의 가전제품과 다양한 생활용품, 식품 등 58종의 물품을 기증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이번 행사로 우리 지역의 어르신들과 구민분들이 소비자 서비스 수혜 격차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다양한 서비스와 물품을 기증해 주신 한국소비자원과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 관계자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구민들께 직접적인 혜택이 갈 수 있는 행사를 개최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심효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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