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SC지역혁신플랫폼 지역인재교육센터는 5월 4일 충남대 산학연교육연구관 DSC홀에서 '대전·세종·충남 ESG 프로젝트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충남대 제공 |
ESG 확산과 수행가능한 ESG 활동 발굴을 위해 마련된 대전·세종·충남 ESG 프로젝트 공모전 시상식에는 수상자를 비롯해 이주욱 지역인재교육센터장 및 관계자 등 30명이 참석했다.
지난해에 이어 2회차를 맞은 이번 공모전에는 총 139개의 팀이 참여했으며, 평가절차를 거처 총 10개 팀을 수상팀으로 선정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고려대 세종캠퍼스 토이스토리(이혜진·김대연) 팀이 '동식물 생태지도 어플제작 프로젝트'로 대상을, 한밭대 지금부터 시작(임예성·김승호·송원기·이민재) 팀이 '초·중·고등학생 대상 ESG 체험형 교육 캠프'로 최우수상을 받았다. 또, 연삼(장연우·김서연·이나연), 씨드슈(주소희·이수연·김석찬) 팀이 우수상을, ZERO(강명준·김가영·김지선·이가연), 티키타카(양소미·백상훈·심예지), 용기요(박기범·이진명·이영채·김유빈), 챈성(노채은·유성민), E껴쓰자(오동혁·권우진·이재준), 유민이와 아이들(김유민·김건우·여운창·허진욱)팀이 장려상을 받았다.
이주욱 센터장은 "ESG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이 지난해보다 더욱 커진 것을 느낄 수 있었다"며 "학생들의 우수한 아이디어를 지역 협력기관들과 연계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흥수 기자 soooo082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