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가족센터는 2023년 상반기, 시에 거주하는 임산부 및 가족 10명 대상으로'행복한 엄마준비'주제로 아기와의 행복한 만남을 준비 중인 임산부를 행복하고 건강한 출산 위한 임신출산부모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상반기 4월부터 총4회로 구성하며 1회차 태교교육은 4월 8일(토) 10시에 대면 강의로 임산부와 배우자 또는 가족과 함께 참여하여 그림책 태담 태교 교육과 태명 액자 만들기 등 태교 활동을 통한 태아와의 애착 관계 향상에 도움을 주는 시간을 가졌다.
2회차에 플라워 테라피는 '엄마의 정서는 아기의 정서가 된다'는 말과 같이 임산부의 편안한 마음과 행복한 정서를 함양하기 위해 4월13일(목) 10시에 플라워 태교, 사랑스러운 아기와 함께 행복하고 감성적인 꽃바구니 만들기를 통해 임산부 스트레스 감소를 함양한다.
3회차에 푸드 테라피는 태아가 정상적으로 발달할 수 있고 엄마의 심적 안정을 위한 균형 있는 영양 섭취가 우선이 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4월20일(목) 10시에 임산부의 풍부한 영양 섭취를 돕기 위해서 한우 떡갈비 만들기 체험으로 엄마와 태아의 건강증진을 도모한다.
마지막 회차에 DIY 바느질 테라피는 비대면 체험으로(만들기 동영상 제공) 배냇저고리, 손싸개, 발싸개 만들기 등 아이 출산 용품을 준비하는 교육을 실시한다. 임신출산부모지원 프로그램 참여 신청 또는 세부 교육내용 문의는 보령시가족센터(041-936-8506)로 연락하면 된다. 리메이펀 명예기자(중국)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