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꾸옥 케이블카. |
푸꾸옥 사오비치. |
베트남은 다낭(Da Nang), 수상시장과 수상가옥, 달랏(Da Lat), 할롱베이( vinh Ha Long) 등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아름다운 섬으로 유명한 관광지가 많다.
그중에서도 손꼽히는 관광지는 베트남에서 가장 큰 섬은 푸꾸옥 (Phu Quoc)으로 우리나라로 치면 제주도 같은 섬이지만 제주도 3분의 1 정도 크기로, 150km에 달하는 긴 해안선을 가지고 있다.
베트남 남서부 끼엔장(Kien Giang) 성에 속한 푸꾸옥 섬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명소로 평화롭고 깨끗한 자연환경 외에도 놀이공원, 해변·섬 투어 등 다양한 관광 명소들이 많이 있다.
특히, 7900 여m에 달하는 케이블카와 사오 비치(Sao Beach)는 별처럼 반짝이는 모래사장과 에메랄드빛 바다를 만나 볼 수 있다.
해변의 이름 '사오'는 베트남어로 별을 뜻하며, 해수욕은 물론 자연 탐험과 요트, 낚시, 산호를 보기 위한 다이빙, 섬 탐험과 같은 해양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푸꾸옥 섬을 여행하면서 꼭 해봐야 할 것이 매일 저녁 열리는 야시장 투어로 관광객 뿐만 아니라 현지인들도 자주 찾는곳으로 섬 주변에 잡은 싱싱한 해산물과 과일 등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다.
또 세계적으로 유명한 질 좋은 후추의 생산지이며, 베트남 생선 소스 '느억 맘(Nuoc Mam, 멸치 액젓)'이 가장 많이 생산되는 곳이기도 하다.
푸꾸옥 섬의 기후는 1년 내내 온화하고 쾌적하며 건기와 우기의 뚜렷한 두 계절로 나누어 11월부터 이듬해 4월까지 푸꾸옥을 여행하기에 가장 이상적인 시기로 비가 적게 오고 바다와 파도가 잔잔하며 햇살이 따뜻하여 야외 관광 활동에 좋다.
5월부터 10월까지는 우기 기간이지만 여름휴가 기간이라 여전히 붐비며, 관광객이 붐비지 않고 날씨는 좋고 가격도 저렴한 4월 말이 푸꾸옥을 관광하기에 좋다.
온화한 기후와 함께 유리한 자연 덕분에 푸꾸옥은 세계의 새로운 리조트 낙원이 되어 많은 국내 및 국제 투자자를 유치하고 있다.
2006년 푸꾸옥을 포함한 끼엔장(Kien Giang) 해안 및 해양 유네스코 세계 생물권 보전지역으로 지정됐으며, 2014년 3월부터 외국인 관광객은 최대 30일간 푸꾸옥 비자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허용했다.유아인 명예기자(베트남)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