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영 우송정보대 총장<사진 왼쪽>과 권용수 한국화장품협회장이 20일 대학본부에서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촬영하고 있다. 우송정보대 제공 |
대학본부 5층 소회의실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서 우송정보대는 이달영 총장을 비롯해 엄준철 부총장, 이용환 산합협력단장 등이, 한국화장품협회에서는 권용수 회장, 이병효 한국지사장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르면, 한국화장품협회는 자체적인 네트워크를 활용해 우송정보대 학생들의 일본 현장실습 및 취업을 지원하고, 우송정보대에서는 한국화장품협회 회원사들이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글로벌 경제 이슈,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혁신전략, 유명 스타트업 CEO의 성공스토리 등을 제공하게 된다.
이달영 총장은 "뷰티 분야 전공 학생들이 일본 등 해외에 진출해 K-뷰티 붐을 확산시키는 한편 한국화장품협회 회원사들이 해외에서 사업을 확장하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로 적극 육성하겠다"고 밝혔으며, 권용수 회장은 "뷰티 분야 전공 청년들을 일본으로 취업시켜 장기적으로는 글로벌 뷰티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각각 밝혔다.
한편, 권용수 회장은 이날 업무협약식 이후 우송정보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해외에서 성공합시다'를 주제로 특강을 해 호응을 얻었다.
김흥수 기자 soooo0825@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