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인 요인이나 개인 및 가족의 생애주기별로 다양한 갈등과 고민이 발생했을 때 객관적이며 긍정적인 방향으로 방법과 희망을 찾기 위해 상담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는 것은 개인과 가족 기능 강화에 큰 도움이 된다.
아산시가족센터에서는 개인상담, 부모자녀 상담, 가족상담, 임산출산갈등상담, 심리검사, 다문화상담을 운영하고 있으며 상담비용은 무료이다. 상담장소는 글로벌가족센터, 둔포분원, 신창분원을 이용할 수 있다.
임신출산갈등상담은 예상치 못한 임신과 출산을 비롯하여 임신, 출산, 영유아 자녀 양육과 관련된 심리정서적 어려움에 놓인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개인, 가족상담을 진행한다. 올해는 집단상담도 운영하고 내담자들의 어려움을 나누며 서로 격려하면서 갈등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계획이다.
다문화가족상담은 전담 전문 상담을 통해서 다문화여성 및 다문화가족의 심리적 어려움을 해소하고 개인의 역량 강화를 도우며 생활환경을 파악하여 필요시 센터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례관리사업에 연계하여 안정적인 한국생활 정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언어 소통에 어려움이 있는 다문화 가족 및 외국인들을 위한 전문 통역사(베트남, 중국, 일본, 러시아)가 상근하고 있어 필요시 통번역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상담 프로그램은 전화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아산=장동희 명예기자(일본)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