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9회 대전창업포럼 포스터. /대전혁신센터 제공 |
이번 포럼은 '돌아보는 2022년 스타트업 트렌드, 미리보는 2023년 스타트업 트렌드'라는 주제로 예비창업자·스타트업 성장에 필요한 특강과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 번째 세션은 과학기술정책연구원 김선우 단장이 '2022년 창업 생태계 현황과 대전(안)'에 대한 주제로, 올해 창업생태계 현황을 되짚어 보고 대전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은 미래과학기술지주 김판건 대표의 '돌아보는 2022년 스타트업 투자, 미리보는 2023년 스타트업 투자'라는 주제로 특강이 진행된다. 마지막 세션은 이석봉 대전시 과학부시장과 함께 '스타트업이 궁금한 대전지역 기술창업 활성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토크쇼가 이어진다.
이번 포럼은 대전혁신센터 유튜브를 통해 누구나 시청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참석 희망자는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12월 7일까지 사전 신청 가능하다.
김정수 대전혁신센터장은 "제79회 대전창업포럼을 통해 스타트업이 2022년을 잘 마무리하고, 2023년을 준비하는 유용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대전지역 기술창업이 활성화되는 시작점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고미선 기자 misunyda@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