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I페스티벌은 의료의 질 및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올해 이뤄진 프로세스 개선 활동 성과를 공유하는 행사로, 총 21편의 QI활동 중 사전심사를 통해 선정된 10개팀의 구연발표가 이뤄졌다.
심사 결과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창구대기시간 단축'을 주제로 활동한 원무팀이 영예의 대상을 차지했으며, 응급실의 '적정시간 내 전문의 직접진료율 향상을 위한 간호기록 관리'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또 수술실·마취회복실의 '수술 전 표준화된 환자확인 프로토콜 개발 및 업무만족도 증진'과 재활치료실의 '수술 후 재활치료 프로토콜 개발과 적용으로 환자 및 직원만족도 향상'이 우수상을, 약제부의 '약물부작용카드 발급 전산화 및 환자별 전송 프로그램 개발'과 외과계병동 TFT의 '입원환자의 입원교육시간 단축으로 인한 간호사의 업무만족도 향상'이 장려상을 각각 수상했다.
김흥수 기자 soooo0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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