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사진 유튜브 화면 캡처 |
16일 방탄소년단은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학생들을 위해 감사·환영의 표시인 'shout-out'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에서 방탄소년단은 "이번에는 팬데믹 상황에서 준비 하시느라 참 많은 고충이 있었을 텐데 100% 실력 발휘를 하는 수능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언급했다.
이어 "이 때까지 많은 노력을 하셨으니 충분히 좋은 결과 나올 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덧붙였다.
또 "그 때(수능일)되면 날씨가 좀 더 추워지니 감기 조심하세요"고 말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이날 미국 최고 권위의 대중음악 시상식인 '제 65회 그래미 어워즈' 에서 '베스트 팝 듀오/그룹 퍼포먼스' '베스트 비디오' '올해의 앨범' 등 3개 부문에 후보로 올랐다. 이번 그래미 어워즈는 2021년 10월 1일부터 올해 9월 30일까지 발표된 작품을 대상으로 평가 됐고 2023년 2월 5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HYBE 홈페이지를 통해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최고 권위의 대중음악 시상식 '그래미 어워드'에서 3년 연속 수상 후보에 올랐다"며 "방탄소년단은 협업곡으로도 수상 후보에 이름을 올리며 세계적인 위상을 증명했다"고 밝혔다.
윤주원 기자 sob2st@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