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홍보 안내문 |
당진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박선영, 이하 센터)는 관내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 주민과 함께 '2022년 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 문화체험에 참가한다고 26일 밝혔다.
충남도와 계룡시가 함께 주관하고 있는 2022 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는 'K-military, 평화의 하모니'라는 주제로 오는 다음 달 7일부터 23일까지 17일간 계룡시 계룡대 활주로에서 펼쳐진다.
특히 이번 엑스포는 '충청남도 多가족 多문화 페스티벌'과 연계해 진행하며 세계 여러나라 퍼레이드, 혼례 패션쇼, 세계 여러나라 부스, 충남 인권·성인지 연합 캠페인, 군문화엑스포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로 구성헤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센터는 세계 여러 나라 중 캄보디아의 문화를 알릴 수 있는 패션쇼, 퍼레이드, 부스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입장권 연계 지원으로 지리적으로 문화 혜택에서 소외된 가정 성인, 청소년, 어린이 총 109명에게 지역 행사 참여의 즐거움을 선사하고 가족 상호작용을 통한 참여 가정의 유대감 향상을 위해 문화체험 기회도 함께 제공한다.
박선영 센터장은 "가족의 건강성 유지와 가족 친화적 사회 분위기 조성 및 일반시민과 다양한 가족이 어울리는 화합의 장 마련을 위해 준비한 이번 축제에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김춘매 명예기자(중국)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