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전은 대전에 재학 중인 모든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초등부를 대상으로 한 그림 공모전은 △2040년 미래 지구의 모습 △지구를 건강하게 되살리기 위한 방법 △내가 꿈꾸는 모두가 행복한 환경 △녹색소비의 중요성과 필요성 이란 총 4가지 주제 중 한 가지를 택해 참여할 수 있다.
중. 고등부를 대상으로 한 유튜브 쇼츠 영상 공모전은 '작은 행동 하나로 환경을 살립니다'라는 주제로 환경을 살릴 수 있는 작은 행동에 대한 생각을 자유롭게 영상으로 촬영 및 제작해 참여하면 된다.
공모전의 접수기간은 오는 9월 13일부터 23일까지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필한방병원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제필 필한방병원장은 "이젠 친환경을 넘어 필환경 시대로서, 환경 파괴에 대한 경각심과 환경 보호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실시한 필환경 캠페인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진행하게 됐다"며 "미래의 주축이 될 학생들이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신선하고 색다른 시선으로 환경에 대해 생각해보고 환경보호에 관심을 가질 수 있다면 필한방병원은 지금과 같은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현 기자 larczard@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