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는 착의 모바일 서비스 수요가 늘자 '지역사랑상품권 1:1 모바일 상담 채널'을 개설해 운영하는 한편 기본 기능 소개를 위한 카카오 AI 챗봇을 도입했다.
한국조폐공사의 지역상품권 1:1 모바일 상담채널 오픈화면. [출처=한국조폐공사] |
조폐공사는 이를 상담 채널 개설과 AI 챗봇 도입으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조치로 콜센터 인력 대체 효과와 단순 업무처리 효율 상승, 소통 창구 다양화 등의 효과가 나타나고 있다는 게 공사 측 설명이다.
반장식 사장은 "앞으로도 보다 많은 국민들이 다양한 영역에서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고객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송익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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